경주시, 경제총조사 조사요원 모집

15일까지 사업체 방문 조사원 73명 등 총91명 모집

(4보)경주시, 2020년 기준 경제총조사 조사요원 모집(경주시청 전경사진)

경주시가 ‘2020년 기준 경제총조사’의 현장조사를 담당할 조사요원을 오는 15일까지 모집한다.

통계청 주관으로 실시하는 이번 경제총조사는 산업 전반의 구조와 분포에 관한 내용을 파악하기 위해, 전국 사업체를 대상으로 5년마다 실시하는 국가기본 통계조사다.

조사요원 지원기준은 만18세 이상으로 조사기간 중 사명감과 책임감을 가지고 조사에 전념할 수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관련 통계조사 유경험자는 우대할 예정이다.

모집인원은 조사업무 총 관리자 1명과 현장조사 지도와 지원을 담당하는 조사관리자 14명, 행정·조사지원담당자 3명, 사업체 방문 조사원 73명 등 총 91명이다.

신청방법은 경제총조사 홈페이지(http://www.ims.ecensus.go.kr)에서 직접 신청하거나 시청 정책기획관(779-6040)으로 방문해 접수 가능하며, 합격자 발표는 16일 이후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장진 정책기획관은 “5년마다 실시되는 경제총조사가 국가와 지역 경제정책의 기초가 되는 매우 중요한 통계조사인 만큼, 경험 많고 사명감이 투철한 시민들의 많은 참여와 조사 실시 시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이재학 기자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