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Wee센터, 전임상담원 역량강화 연수

책을 통한 마음과의 대화 독서치료

20210408_경주교육지원청_경주 wee센터 뉴스타트 상반기 연수2

경주교육청(교육장 서정원) Wee센터는 8일 다목적교육실에서 New-Start 전임상담원 및 Wee센터 전문인력 24명을 대상으로 ‘책을 통한 마음과의 대화 독서치료’를 주제로 한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New-Start 전임상담원은 New-Start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전문적인 상담을 제공하는 상담원이다. 경주교육청 Wee센터는 2021년에도 전임상담원들의 지속적인 역량 강화를 위한 연수가 연 2회 예정돼있다.

이번 연수는 장혜경 교수(성운대 사회복지심리상담과)를 초빙해 그림책을 활용한 독서치료와 책을 통한 상담기법을 병행해 익힐 수 있도록 구성됐다.

다양한 독서치료 기법을 사례에 적용하여 연습해 보는 시간을 가지고,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독서치료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를 통해 상담자로서의 전문성을 기르고, 학생들의 학교 적응력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인환 교육지원과장은 “이번 독서치료 연수를 시작으로 다양한 주제의 연수를 통해 New-Start 전임상담원들의 역량강화에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상담원들의 다양한 접근방식을 통해 상담에 대한 이해를 늘리고, 학생들이 행복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다연 기자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