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학습동아리 지원 사업 실시

시민 학습능력 향상

4. 경주시, 2021년 평생학습동아리 지원 사업 실시 (3)

경주시 평생학습가족관은 사회적 가치 실현과 평생학습권 보장, 학습공동체 문화 확산 등을 위해 이달 12일부터 19일까지 ‘2021년 경주시 평생학습동아리 지원사업’ 신청접수를 받는다고 5일 밝혔다.

시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9개소의 학습동아리를 선정·지원해 시민의 학습능력을 향상시켜 풀뿌리 평생학습을 실천하는 경주를 만드는데 기여하고자 한다.

평생학습동아리는 자발적인 참여자들이 학습을 목적으로 평등한 관계의 모임을 형성하고 정기적인 대화와 다양한 실천활동을 통해 개인과 공동체가 공동발전을 도모하는 지역학습공동체의 한 형태이다.

신청자격은 ‘평생학습포털 경주’ 홈페이지에 동아리로 등록되어 있고 7인 이상의 성인 학습자들이 자발적으로 정기적인 모임을 구성해 학습과 토론을 실천하고 있는 동아리로써, 회원 중 경주시민이 70% 이상이면 신청할 수 있다.

이달 중에 서면심사를 통해 지원대상 동아리를 선정하며, 동아리 1개소 당 80만원 가량의 강사수당을 지원한다.

신청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시청 홈페이지 또는 평생학습포털 경주 홈페이지(www.gyeongju.go.kr/gjlll/main)를 참고하거나 평생학습가족관(054-779-8927)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다연 기자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