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자율주행차 부품공장 들어온다

미래형 첨단자동차 소재부품 혁신 클러스터 조성

1. 경주시, 현대엠시트㈜와 자동차 시트 제조시설 구축 협약

경주에 전기·자율차 등 미래형 자동차에 들어갈 핵심 부품공장이 들어선다.

경주시와 경북도는 지난달 25일 현대엠시트㈜와 281억원 규모의 투자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1일 경주시에 따르면 이번 MOU 체결로 현대엠시트(주)는 내년까지 경주 문산2일반산업단지에 3만2489㎡ 규모의 미래형 친환경 시트부품 제조시설을 조성한다.

현대엠시트㈜는 현대트랜시스㈜의 자회사로 그랜저, 소나타 등에 탑재되는 자동차 시트를 생산하며 연매출은 4000억원 규모다.

현대엠시트는 시트 제조기술 내재화를 통한 미래 성장기반 마련을 목표로 신설 공장에 스마트팩토리 시스템을 도입해 전기·자율주행차의 미래형 친환경 시트 부품을 생산하게 된다.

현대엠시트의 신설 공장이 조성되면 경주가 미래형 자동차 생산 거점으로 거듭나는 계기가 될 전망이다.

경주시 김호진 부시장은 “어려운 시기에 투자를 결정해 준 현대엠시트에 감사드린다”며, “경주시는 미래 친환경 자동차 시대에 대비해 관련 기업들과 함께 일자리가 있는 기업하기 좋은 도시 경주 만들기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경주시는 현대엠시트의 투자를 계기로 ‘미래형 첨단자동차 소재부품 혁신 클러스터’ 조성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올해 신축되는 차량용 첨단소재 성형가공센터, 내년에 건립되는 탄소 소재부품 리사이클링 센터, 차세대 미래자동차 BMS 센터, 양성자 이온빔 기반 R&D 통합지원센터를 차례로 구축하게 된다. 구효관 기자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