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북면, 금영화 ‘활짝’

1. 천북면, 희망으로 가득 찬 금영화‘활짝’ (3)1. 천북면, 희망으로 가득 찬 금영화‘활짝’ (1)

“계절의 여왕 5월에 희망으로 가득 찬 천북의 금영화 꽃길을 보시며, 코로나19로 지친 몸과 마음을 힐링하세요!”

경주를 대표하는 관광지인 보문단지로 가는 길목 가운데 하나인 천북면 물천리 도로변에는 ‘나의 희망을 받아주세요!’라는 꽃말을 가진 금영화가 주황색 물결을 이루며 장관을 이루고 있다.

경주시는 물천~손곡 간 도로변 꽃길 조성 사업을 펼쳐 지난 가을 물천리 도로변 1km 구간에 다양한 봄꽃들을 파종했으며, 5월을 맞이하며 개화하기 시작했다.

올해는 코로나19 확산으로 관광객들을 맞이할 수 없을 것으로 예상했으나 의료진들의 희생과 ‘사회적 거리두기’기간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 덕분에 ‘생활 속 거리두기’로 완화되어, 화창한 5월에 많은 시민들이 찾아와 활짝 핀 금영화를 즐기며 그동안 지친 몸과 마음을 달래고 있다.

정주용 천북면장은 “아름다운 경관으로 관광객들을 맞이하고자 시작한 일이 코로나 19로 지친 시민들을 위로하는 더 값진 결과를 얻게 된 것 같아 보람을 느끼며, 이곳을 찾는 분들에게 멋진 추억을 만들어 드릴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드라이브로도 즐길 수 있는 천북면 물천리 꽃길은 금영화 외에도 수레국화, 꽃양귀비, 사계장미 등 다양한 꽃들이 아름다운 모습으로 코로나19에 지친 시민들을 응원하고 있다. 이다연 기자

포토뉴스

더보기